본문 바로가기

New'S/Report

MIS 레포트 마감사례

MIS 레포트 마감사례

 

해피캠퍼스에서 다운로드 받기!!

 http://www.happycampus.com/doc/11638805

  • 1
  • 2
  • 3
  • 4
  •  

     

     

     

     

    소개글

    마감사례,mis,정보처리시스탬
    *해당 문서는 한글 2005이상의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한글 2002 이하의 프로그램을 갖고 계신 회원님은 한글 2005이상의 뷰어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마감사례1 휴대전화로 지불하세요.
    2. 마감사례2 창조적 기업 경영자
    3. 마감사례3 프렌드스터 사의 가치를 얼마로 보는가?
    4. 마감사례1 사브의 터치포인트 통합

     

    해피캠퍼스에서 다운로드 받기!!

    http://www.happycampus.com/doc/11638805

     

    본문내용

    마감사례1 휴대전화로 지불하세요.

    요약
    무선 사업자, 신용카드 회사, 소매업자들은 고객들이 휴대전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초기 실행모델이 현제 한국, 일본 및 유럽에서 사용 중이다.
    이 지불방법은 신용카드가 크게 사용되지 못하는 나라들에선 휴대전화의 사용도가 크기 때문에 상당한 사업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신용카드 회사와 휴대전화 운영회사, 소매상에게도 큰 이점을 준다.
    이러한 신기술을 우호적으로 보지 않는 유일한 사업자는 전통적인 전화회사이다. 이들은 신기술이 전통적인 전화 사업을 위협하고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질문
    1. 당신은 이러한 신기술이 전통적 전화회사에게 잠재적 위협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그렇다면, 이러한 기술에 대비하여 전통적 전화회사가 어떠한 대응 전략을 채택할 수 있다고 봅니까?
    ☞예, 현제도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전통적 전화회사들이 이동통신 인터넷 등의 서비스들과 결합 할인하여서 대응하고 또 전통적 전화회사(집 전화)의 고정적 장소라는 특징을 이용하여 주택의 정기적 납부서비스나 주택관리 서비스를 함께 할 수 있다면 충분한 대응 전략이라 생각한다.

    2. 포터의 다섯 가지 경쟁 요소 모형을 활용하여 상기 신기술의 진입장벽과 교환비용을 기술해 보자.
    ☞먼저 진입장벽은 대부분의 매장에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아야하고 결제에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아야 하며 분실 시에 타인의 사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들을 만들어 놓아야 하는 등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방법의 편의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교환비용은 휴대전화 결제를 위해 사야하는 특수 칩 등의 구입비용과 새로운 결제방법을 이용하기위한 정보입력 등 기존 결제방법에서 휴대전화 결제로 변경할 때 불편한 점이다.

    3. 상기한 신기술은 포터의 세 가지 일반 전략 중에서 어느 것을 따르고 있는가?
    ☞폭 넓은 원가 주도형 전략에 근접한 전략을 따르고 있는 것 같다. 그 이유는 광범위한 시장 전체에 영향을 미치려 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해피캠퍼스에서 다운로드 받기!!

    http://www.happycampus.com/doc/11638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