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커뮤니케이션 전략
해피캠퍼스에서 다운로드 받기!!
http://www.happycampus.com/doc/11638819




소개글
제네시스,쿠페,커뮤니케이션,전략,브랜드관리본문내용
현대 자동차의 스포츠 세단 제네시스 쿠페가 예상만큼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 만일 학생이 이 회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이라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수립하겠는가?25개월의 연구 기간동안 1,825억원이 투입되어서 현대의 고성능 이미지를 선도할 세계 최고 수준의 전통 스포츠카를 목표로 개발된 제네시스 쿠페는 ‘제네시스(Genesis)’와 ‘쿠페(Coupe)’의 합성어로 현대차가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며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차량 본연의 철학인 주행 성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 스포츠카로, 「제네시스」의 플랫폼에 최상의 동력 성능과 역동적인 디자인 감각을 더했다. 스포츠카 전용으로 완성된 성능 엔진인 RS엔진을 장착하고 있고 신형 6단 수동병속기와 5단 자동변속기 및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여서 전통 스포츠카라는 이름에 부족하지 않는 스펙 또한 자랑하고 있다.
다년간 국내 차 판매율 1위를 달성하고 있고 시장점유율 또한 높은 현대자동차는 대부분 세단과 SUV, VAN 등의 판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다. 그동한 현대자동차에서 스쿠프, 터뷸런스, 투카, 투스카니의 스포츠카 모델이 출시되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낸 모델은 투스카니 뿐이다. 튜닝 매니아들의 관심들을 끌어 모았던 투스카니에 비에서 제네시스는 처음부터 높은 성능으로 해외진출을 목표화 해서인지 판매성과가 조금은 시원치 않다.
참고 자료
없음'New'S >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배후의 예배 (0) | 2014.04.21 |
---|---|
원가회계 1,2,4,5,15,16,17,18장 SQ3R (0) | 2014.04.21 |
제이 아담스 (0) | 2014.04.21 |
제이 아담스의 권면적 상담 (0) | 2014.04.21 |
해외선교 정책과 현황 독서보고 (0) | 2014.04.21 |